한동훈 "이재명 물갈이는 말도 안 되는 구정물 공천"

입력 2024-03-03 16:54   수정 2024-03-03 16:57


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3일 더불어민주당의 '물갈이 공천'에 대해 "마태복음 운운하면서 아첨 경쟁하는 것"이라고 비판에 나섰다.

한 위원장은 이날 여의도 당사에서 기자들과 만나 "'새 술은 새 부대에'라고 이재명 대표가 얘기했는데, 새 술이 뭐고, 새 부대는 뭔가"라며 이같이 밝혔다.

이는 이 대표가 지난달 14일 총선 공천에서의 인적 쇄신을 강조하며 "새 술은 새 부대에"라고 언급한 것을 두고 한 말이다. 이 표현은 성서 마태복음에 나오는 글귀다.

한 위원장은 "(새 술이) 다 김우영 씨 같은 분 아니냐"며 "(물갈이로) 더 나쁜 물, 더 더러운 물이 들어오는 거지 않냐. 그게 새 물이 아니다"고 말했다.

이어 "이 대표가 저렇게 말도 안 되는 구정물 같은 공천을 하고 있지 않나"라며 "자기 뒤에 서서 자기한테 아첨할 사람만 꽂아 넣는 것, 그건 새 물이 아니고 구정물을 집어넣는 것이지 않나. 그게 어떻게 혁신인가"라고 반문했다.

한 위원장이 지목한 김우영 민주당 강원도당위원장은 친명(친이재명)계 원외 조직 '더민주전국혁신회의' 상임위원장 출신이다. 김 위원장은 이번 총선에서 당의 '양지'인 서울 은평을 경선에 참여한다.

아울러 한 위원장은 "민주당에서 중진을 날리고 집어넣은 사람 중에서 '이 사람은 국민 눈높이에 맞아', '나름 쿨하고 멋져'라는 사람 한 명이라도 대보라"고도 했다. 그는 "우리는 지역구 의원이 워낙 적다. 80여명 아닌가"라며 "구조적으로 현역이 그렇게 많이 탈락하기 쉽지 않은 구조"라고 덧붙였다.

또 한 위원장은 "시스템이 시스템대로 구동되고 있고, 인위적으로 개입하지 않고 있다는 걸 보여주는 것"이라며 "결과적으로 우리 공천이 국민들이 공정하다고 평가할 만한 요인"이라고 강조했다.

그러면서 "이 대표가 공천에 대해 잘했다는 평가를 받고 싶어 하는 것 같나. 그렇지 않다"며 "이 대표가 대선 즈음에 '민주당의 이재명이 아니라, 이재명의 민주당이 되도록 하겠다'고 예고한 대로 실행하고 있다"고 지적했다.

김세린 한경닷컴 기자 celine@hankyung.com


관련뉴스

    top
    • 마이핀
    • 와우캐시
    • 고객센터
    • 페이스 북
    • 유튜브
    • 카카오페이지

    마이핀

    와우캐시

   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
   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
    캐시충전
    서비스 상품
    월정액 서비스
   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
    GOLD PLUS 골드서비스 + VOD 주식강좌
   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+ 녹화방송 + 회원전용게시판
    +SMS증권정보 + 골드플러스 서비스

    고객센터

    강연회·행사 더보기

   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.

    이벤트

   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.

    공지사항 더보기

    open
    핀(구독)!